리뷰/전자제품

[리뷰] 마이크로소프트 XBOX 무선 컨트롤러 6개월 사용기 (엑스박스 블루투스 게임패드 로봇화이트 4세대)

TAEXI 2021. 12. 30. 00:30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생활 속 소소한 정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피땀 흘려서 번 내 돈 주고
내가 써보고 내가 먹어보고
내가 체험하고 내가 느껴보고 경험한
주관적인 정보를 공유해 드릴 것을
약속드리며

장점을 부각시키는 리뷰보다는
단점을 부각시키는 리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좋은 것은 칭찬하고
나쁜 것은 죽도록 까버리기 위해서
출발해 보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XBOX 무선 컨트롤러
입니다.

일단 저의 사용환경은 게임기가 아니라
PC, 태블릿에서만 사용을 합니다.


대략 6개월 정도 사용을 한 상태이며
아직까지 사용상에 문제가 된 적은 없습니다.

할인 많이 먹여서
45000원 정도에 구매했었으며
정가는 대략 55000원 입니다.


살짝 다른 게임패드들에 비해서
비싼 가격대에 위치하지만
돈 값은 충분히 한다고 생각합니다.

게임패드는 나름 여러가지 사용해봤는데
아래 링크에서 확인바랍니다.
8Bitdo SF30 Pro 블루투스 게임패드
8Bitdo Zero2 블루투스 게임패드
아이페가 PG9118 블루투스 게임패드

최근에 리뷰를 오랫동안 하지 못해서
앞으로도 리뷰할 게임패드가 몇개 더 있지만
제가 써본 대충 10여종의 게임패드 중
단연 최고
라고 못박고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구성품은
게임패드 본체
쓸모없는 설명서
15일 엑박 게임패스
입니다.

윈도우10 이상부터는 윈도우 스토어에서
게임패스 사용이 가능하니
꼭 사용해보세요.

재미있는 게임들이 은근 많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시리즈
기어스 시리즈
포르자 시리즈
등등등

일반적인 게임패드와 엑박패드 4세대가 다른점은
AA 타입의 건전지 2개가
전원으로 사용됩니다.


이게 장점이자 단점인데
저는 이 부분때문에 맘에 들었습니다.

요즘 충전해야할 전자기기들이 너무 많다보니
오히려 저는 건전지 쪽이 더 땡기더라구요.

스마트폰, 태블릿, 이어폰, 스마트밴드
등등등등등
충전기가 모자랍니다...

저는 그래서 상시 충전없이
건전지만 갈아끼우는 방식이 맘에 들었습니다.

건전지는 다이소에서 파는
20개짜리 3000원에 구매해서
원없이 쓰고있습니다.

건전지는 대략
하루 2~3 시간 사용할때
2주 가까이 사용합니다.


엑스박스 무선 컨트롤러의 연결 방식은
블루투스입니다.

상단 패어링 버튼을 누르고
연결할 기기에서 블루투스 기기로 잡으면 됩니다.

여타 다른 블루투스 기기들처럼
간단히 연결이 됩니다.

다른 게임패드들은 중간에 연결이 끊기거나
딜레이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엑스박스 무선 컨트롤러는
이런 현상이 거의 없습니다.


이런 증상은 다른 게임패드와 엑박패드가 함께
2인용으로 게임을 하면 종종 느낄 수 있는데
타 패드로 할때는 키 입력이 늦는다거나
끊김 현상이 종종 보이는데
엑스박스 무선 컨트롤러에서는
이런걸 느끼기 힘듭니다.

자 이제 게임패드에서 가장 중요한
조작 리뷰입니다.

엑스박스 무선 컨트롤러의 키배열은
말 그대로 엑박 스타일입니다.
닌텐도 스타일과 다르게 버튼 위치가 반대죠.

버튼 하나하나의 키감은
탄성이 강하지도 않고 약하지도 않은
말 그대로 적당합니다.


애매한 표현이긴한데
다른 패드들과 비교했을때
이보다 알맞은 표현을 하기가 힘듭니다.

아날로그 스틱도
가볍고 정확히 움직여줘서
손에 피로감이 적습니다.


다른 분들 리뷰에서 키씹힘 현상이 있다는데
저는 일단 그런 현상이 발생하지는 않았습니다.

제가 손이 좀 큰편인데
그립감도 좋습니다.
따로 러버재질로 처리된것도 아닌데
손에 촥 달라붙습니다.

주로 아이들이 사용하는데
아이들 손에는 큰편인데도
그 작은손으로 현란한 손놀림을 보고있으면
경이로우면서도 웃기더라구요 ㅎㅎ

다른 게임패드들에 비해서
좋게말하면 안정적인 무게감이고
나쁘게말하면 무거운편 입니다.


엑스박스 무선 컨트롤러의 마감 상태는
최상급입니다.


패드를 손에 쥐고 비틀어보면
유격으로 인한 소리같은게 일체없이
먼가 단단한 돌덩어리 사나 잡고있는 느낌입니다.

소프트웨어 명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하드웨어인데 정말 아이러니하게도
최고의 하드웨어 제품입니다.

가격은 타 패드들에 비해서 좀 비싼편이지만
저는 무조건 강추입니다.


■■■■■■■■■■■■■■■
총평
■■■■■■■■■■■■■■■

가격 ☆☆ (비싼 가격대 라인)
품질 ☆☆☆☆☆ (완벽)
성능 ☆☆☆☆☆ (완벽)
기능 ☆☆☆☆☆ (완벽)

■■■■■■■■■■■■■■■


■■■■■■■■■■■■■■■
장점
■■■■■■■■■■■■■■■
최고의 조작감, 마감
다음에도 이거 산다!!!

■■■■■■■■■■■■■■■



■■■■■■■■■■■■■■■
단점
■■■■■■■■■■■■■■■
건전지 타입으로 저한테는 장점인데
이런 방식 싫어하는 분한테는 비추
가격은 고급라인 게임패드로 비싼편
타패드 대비 무거운편

■■■■■■■■■■■■■■■



이것으로
마이크로소프트 XBOX 무선 컨트롤러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