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레시피

[레시피] 노오븐 에그타르트 만들기 (feat. 머랭 쿠키 만들기) (노버터 에어프라이어 종이컵 에그타르트 만드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생활 속 소소한 정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피땀 흘려서 번 내 돈 주고
내가 써보고 내가 먹어보고
내가 체험하고 내가 느껴보고 경험한
주관적인 정보를 공유해 드릴 것을
약속드리며


아재 감성으로 최대한 간단하면서
맛까지 보장할 수 있는 레시피만을
공유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재료는 딱히 특정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니
그냥 참고만 하시고 싸고 품질 좋은 것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글 하단에는 재료 및 조리순서를
요약해놓았으니 참조바라며
레시피 공유에 대한 목적과 함께
개인 기록의 용도이기도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레시피는
노오븐 에그타르트
입니다.

빵집에서 파는 에그타르트
달콤하고 부드럽고
정말 맛있습니다.

그런데 이걸 집에서 간단히 만들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에어프라이어와 종이컵이 있다면
우리는 에그타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제가 항상 공유드리는 레시피는
간단하지 않으면
공유를 드리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감당이 안되기 때문이죠 ㅎㅎ

자 그럼 간단히 재료를 알아보겠습니다.

재료량은 에그타르트 2개 분량입니다.

밀가루 박력분 3큰술 (2큰술 반 + 반티스푼)
식용유 1큰술
설탕 2티스푼
소금 반티스푼
달걀 1개
우유 반컵


의외로 간단한 재료들로
맛있는 에그타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천천히 만들어 보실까요.

밀가루 2큰술 반을 반죽 그릇에 부어주세요.
큰술의 기준은 사진처럼 듬뿍입니다.

식용유 1큰술도 넣어주세요.

식용유는 버터로 대체가 가능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설탕 1티스푼 넣어주세요.

타르트 틀이 단맛이 싫으신 분들은
설탕 조절하셔도 됩니다.

저는 살짝 달콤한 스타일이 좋아서
설탕을 꼭 넣어줍니다.

소금 반티스푼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물 1큰술 넣어주시면
타르트 틀 반죽 준비가 끝이 납니다.


준비된 재료들을 섞어주세요.

섞다가 물기가 거의 사라지면
손으로 손반죽 해주세요.


이렇게 타르트 틀의 반죽이 되었다면
절반이 끝이 났습니다.


이제 타르트 틀에 부어줄
필링을 준비해보겠습니다.

계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 주세요.
이 중 노른자만 사용합니다.


흰자의 처리는 글 아래에서 간단히
머랭쿠키 만들기로 처리하겠습니다.


밀가루 반티스푼을 넣어주세요.

밀가루 양이 늘어나면
더 퍽퍽한 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촉촉한게 좋아서
반티스푼 정도만 넣습니다.

설탕 1티스푼을 넣어주세요.

더 달달한걸 원하신다면
1티스푼 더 넣으셔도 됩니다.

저는 적당히 달달한게 좋아서
1티스푼만 넣습니다.

우유 반컵을 넣어주세요.

다른 글이나 유튜브에서는
우유를 데워주라고 하는데
그냥 하시면 됩니다.


제가 데워서도 해보고 다 해봤는데
별 차이 없습니다 ㅎ

아마 설탕이 잘 섞이도록 그런거 같은데
손으로 잘 섞으시면 됩니다.

설탕이 잘 섞이도록 마구마구 섞어주셨다면
필링까지 완성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구워줄 준비를 하겠습니다.

미리 준비해둔 반죽을
종이컵 안쪽에 벽은 타고 붙여주세요.


에그타르트 틀이 되는 부분이므로
어느정도 두께감이 있게 만드시는 편이
먹을 때 더 맛있습니다.


반죽을 다 붙여주셨다면
이제 필링만 타르트 틀에 부어주면
굽기 준비도 끝입니다.


타르트틀 거의 끝까지
필링을 부어주세요.


어차피 필링은 부풀어 올랐다가
다시 가라 앉으므로
저 이상은 넘지 않습니다.

사실 넘쳐도 종이컵이 여유가 있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ㅎ


자 그럼 에어프라이어로 구워주겠습니다.

180도로 30분 돌려주세요.

30분이 남았으니 설거지를 하면 되겠죠?

등짝 스매싱이 두렵지 않으신 분들은
그냥 방치하셔도 됩니다.

자 시간이 다 지나서
에그타르트가 완성되었습니다.

살짝 탄 것처럼 보이지만
살짝 겉면만 그래보이고
안은 멀정합니다 ㅎ


자 에그타르트를 꺼내서 좀 식혀줍니다.

식히다보면 부풀었던 필링이
서서히 가라 앉습니다.

다 식었다면 종이컵을 제거해주세요.

생김새 어떤가요?

침샘이 자극되신다면
어서 만들어보세요.

조리시간을 제외하면
10분이면 충분합니다 ㅎ


에그타르트 속면은 보시다시피
우리가 알던 그 노란 속살입니다.

정말 달콤 푸석한 그 맛이니
쉽고 간단히 도전해 보세요.

자 그럼 번외편으로
남은 계란 흰자를 처리하기 위해서
머랭 쿠키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이건 저도 아직 완벽하지는 않지만
일단 현재까지 진행된 부분까지만
공유드리겠습니다.


계란 흰자에 설탕 1큰술을 넣어주세요.

그 다음 핸드믹서로 마구 섞어주세요.

머랭은 오래 쳐서 걸죽할수록 좋으니
최대한 오래 돌려주세요.


지퍼백에 머랭을 잘 담아주세요.

반죽주머니가 있으신 분들은
그걸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반죽주머니가 없어서
이렇게 지퍼백에 넣고
구멍을 뚫어서 사용합니다.

에어프라이어에 넣기 위해서 기름종이 위에
머랭을 원하는 모양으로 짜줍니다.


저는 그냥 동그라미로 ㅎㅎ

에어프라이어로 80도 60분 돌려주세요.

상당히 오래걸립니다 ㅎ

완성되었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근데 아직은 제가 완벽한 레시피가 아니다보니
계란 냄새가 좀 납니다.


이 부분이 해결된다면
댓글이나 새 글로 다시 공유드리겠습니다.

하앍 오늘은 에그타르트와 머랭쿠키까지
공유를 드리다보니
글이 굉장히 길어졌내요 ㅎ

그래도 너무 쉽고 간단하죠?
어서 도전해 보세요!!

 


■■■■■■■■■■■■■■■
레시피 요약 (2개)
■■■■■■■■■■■■■■■
준비물
■■■■■■■■■■■■■■■
 밀가루 3큰술 (2큰술반 + 반티스푼)
설탕 2티스푼
소금 반티스푼
식용유 1큰술
물 1큰술
달걀 1개
우유 반컵

■■■■■■■■■■■■■■■
조리 순서
■■■■■■■■■■■■■■■
♥ 타르트 틀 ♥
1. 밀가루 2큰술 반
2. 식용유 1큰술
3. 설탕 1티스푼
4. 소금 반티스푼
5. 물 1큰술
6. 재료 섞어주고 손반죽 하기
7. 종이컵 안쪽에 반죽 잘 붙여주기
♥ 필링 ♥
8. 노른자 1개
9. 밀가루 반티스푼
10. 설탕 1티스푼
11. 우유 반컵
12. 재료 잘 섞어주기
13. 타르트 틀에 필링 부어주기
14. 에어프라이어로 180도 30분 굽기
■■■■■■■■■■■■■■■


이것으로
노오븐 에그타르트 의
레시피 공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